바늘이야기 콘사 시리즈 3탄!

 

드디어 3월에 바늘이야기에서 구매한 마지막 콘사 정보다. 

 

 

 

[수플레 비스코스 울 모헤어 콘사]

 

출처 : 바늘이야기 (수플레 비스코스 울 모헤어 콘사)

 

 

수플레 비스코스 울 모헤어 콘사는 실의 구성 성분을 봤을 때, 프레디 부클레 모헤어 실과 크게 다르지 않다.

2% 정도가 Elastane 성분이 들어 있다는 것 외에는 거의 비슷한 비율의 성분들이 들어가 있다.

그런데 이 약간의 성분 차이 때문인지, 프레디 부클레 모헤어 콘사보다는 조금 덜 부드러운 느낌이 드는 실이다.

물론, 그래도 모헤어의 보들보들한 느낌이 좋은 실이다.

 

 

 

바늘이야기 프레디 부클레 모헤어 콘사 구입

지난 달 말쯤 바늘이야기에서 여러 종류의 콘사를 할인 판매했던 적이 있다. 집에 콘사가 굉장히 많음에도 또 새로운 실을 보니 사고 싶어져서.. 결국 충동을 이기지 못하고 구매하고 말았다. (요새 뜨개질을 하는..

fulluna.tistory.com

 

수플레 비스코스 울 모헤어 콘사의 가격은 16000원이며 중량은 400g이다.

올해 구입한 세 개의 바늘이야기 콘사 중 가장 저렴하지만 실 양도 제일 적기 때문에 그 중 가장 저렴한 실이라고 하긴 어려울 것 같다.

 

 

중량으로 비교해보면, 수플레 비스코스 울 모헤어 콘사와 애프리콧 울 콘사의 가격이 동일하고,

프레디 부클레 모헤어 콘사가 그 중 제일 비싼 실이다.

 

 

 

바늘이야기 콘사 구매 - 와인더로 실 감기

요즘 바늘이야기 사이트에 콘사가 종종 올라오고 있다. 실 색상과 성분이 괜찮아 보여서 몇개의 콘사를 구매해보았다. 아무래도 콘사가 양도 많고 가격도 다른 상품들에 비해 저렴한 편이어서 새로운 콘사 상품이..

fulluna.tistory.com

 

 

수플레 비스코스 울 모헤어 콘사 실의 설명을 보면 엘라스테인과 나일론 혼방으로 신축성이 있다고 쓰여 있는데, 신축성이 있어서 세탁이나 스팀을 했을 때에도 편물이 줄어드는데 영향이 있는 것 같다.

 

실제로 스와치를 떠 보고 스팀을 주었을 때 편물이 약간 줄어드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

(3개의 바늘이야기 콘사 중 유일하게 스와치를 뜨고 옷까지 뜨고 있는 실이다..)

 

 

수플레 비스코스 울 모헤어 콘사 - 스팀을 가하기 전(좌), 스팀을 가한 후(우) 편물의 변화

 

- 게이지 : 10x10cm, 28코 38단 (3.5mm 바늘 사용)

 

실 한겹이 얇긴 하지만 아무래도 모헤어 이다보니, 한겹으로 작업해도 적당한 두께의 편물이 나오는 것 같다.

모헤어는 워낙 가벼운 실이어서 한겹으로 옷을 떠 보면 뭔가 살랑살랑 부는 바람에 날아갈 듯이 가벼운 옷이 된다.

(수플레 비스코스 울 모헤어 콘사로 뜨고 있는 옷은 완성하고 나서 한번 정리해서 올려야겠다.)

 

수플레 비스코스 울 모헤어 콘사

 

 

이 실은 상세 페이지에서 봤던 것과 같이 굉장히 쨍한 노란색의 색감을 가지고 있다.

왠지 노랑 병아리나 이제 갓 학교에 입학한 신입생들이 떠오르는 노란색이다..

 

실이 감겨있을 땐 모헤어 중간에 있는 실이 약간 하얀 빛을 띄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데, 막상 편물을 떴을 때는 쨍한 노랑색만 도드라져 보인다.

노란색이 너무 밝고 예뻐서 조끼나 뷔스티에를 떠서 봄에 입고 다니면 굉장히 예쁠 것 같다.

 

+ Recent posts